본문 바로가기
영화

야망과 성공을 보여주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소개

by caritgam 2023. 5. 7.

오늘 소개할 영화는 2006년 개봉한 야망과 성공을 보여주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입니다. 이 영화는 로렌 바이어스버거의 2003년 소설을 원작으로 메릴 스트립, 앤 해서웨이, 에밀리 블런트가 출연합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 명대사, 영화 속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포스터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포토 참조

 

줄거리

영화의 줄거리는 강력하고 까다로운 패션 잡지 편집자인 미란다 (스트립)의 조수로 가공의 런웨이 잡지에 취직한 앤디 삭스(해서웨이 분)라는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패션이나 잡지 산업에 이전에 관심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앤디는 그것이 언론인으로서의 그녀의 꿈의 경력에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하며 그 일을 맡습니다.

 

하지만 앤디는 미란다의 상사가 까다롭고 비위 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에 미란다를 위해 일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금방 알게 됩니다.

 

앤디는 그녀의 직업의 치열한 속도와 높은 수준을 따라가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그녀의 사생활은 결과적으로 고통받기 시작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앤디는 직업을 위해 자신의 도덕과 가치를 희생하면서 패션 업계에서 경멸하던 사람들과 더 닮아가기 시작합니다.

 

한편, 미란다는 자신의 직업에 대한 압박이 자신의 사생활에도 타격을 입혔다는 것을 드러내면서 더 취약한 면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앤디는 개인적인 관계와 성실함을 희생하면서 자신의 꿈을 계속 추구해야 할지 아니면 다른 길을 택해야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명대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가장 유명한 대사 중 하나는 메릴 스트립이 연기한 캐릭터인 미란다 프리스틀리가 말했습니다.

 

영화 속에서 미란다는 요구가 많고 종종 날카로운 발언으로 유명합니다.

 

"그게 다야."

 

겉보기에는 악의가 없어 보이지만, 미란다가 특정한 방식으로 전달하면 영화에서 상징적인 순간이 됩니다.

 

이 라인의 맥락은 미란다가 패션 촬영을 위해 거의 동일한 두 개의 벨트를 선물 받는 것입니다. 하나는 세룰리안블루이고, 다른 하나는 비슷한 색조의 블루입니다.

 

미란다는 패션 산업이 사회의 모든 측면, 심지어 자신이 사회 위에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흘러간다고 말하면서 색깔은 중요하지 않다고 비웃습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유명한 대사를 전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모르는 것은 그 스웨터가 단지 파란색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터키석도 아니고, 라피스도 아니고, 실제로는 세룰리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2002년에 오스카 드 라 렌타가 세리안 드레스 컬렉션을 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저는 이브 생 로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나요? 멋진 군복을 보여준 사람은? 그러자 세룰리안이 8명의 다른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에 빠르게 나타났습니다. 그러고 나서 그것은 백화점을 통해 스며들었고, 그러고 나서 여러분이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을 통관함에서 건져낸 비극적인 캐주얼 코너로 흘러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저 파란색은 수백만 달러와 수많은 직업들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패션 산업에서 여러분을 면제해 주는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우스꽝스러운 일입니다. 여러분이 이 방에 있는 사람들이 여러분을 위해 고른 스웨터를 입고 있을 때 말이죠."

 

그러고 나서 그녀는 앤 해서웨이가 연기한 그녀의 조수를 "그게 전부입니다."라는 악명 높은 문구로 해고합니다.

 

영화 속 패션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화 속의 패션은 영화의 전반적인 미학과 서사의 중요한 측면이었습니다. 그 영화는 등장인물들의 옷장과 그들이 작업하는 잡지 촬영을 통해 전시되는 고급 디자이너 의류와 액세서리를 특징으로 합니다.

 

영화의 의상 디자이너인 패트리샤 필드는 인기 텔레비전 시리즈 "섹스 앤 더 시티"의 작품으로 유명하며, 그녀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세계에 비슷한 화려함과 스타일을 가져왔습니다.

 

패션은 열망적이고 패션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메릴 스트립의 캐릭터인 미란다 프리스틀리는 샤넬, 구찌, 프라다와 같은 브랜드의 다양한 디자이너 작품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패션 의상으로 특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의상은 종종 맞춤 블레이저, 연필 치마, 그리고 문구용 보석과 함께 구조화되고 세련되었습니다. 앤 해서웨이의 캐릭터인 앤디 삭스는 더 캐주얼하고 일상적인 옷을 입고 영화를 시작하지만, 그녀가 패션 산업에 더 많이 참여함에 따라, 그녀의 의상은 더 많은 고급 디자이너 작품을 포함하도록 진화합니다.

 

그녀의 의상은 종종 트렌디한 것과 클래식한 것이 혼합되어 있고, 그것들은 그녀의 성장하는 자신감과 야망을 보여줍니다. 에밀리 블런트의 캐릭터인 에밀리 찰튼은 미란다의 수석 조수이며, 그녀의 패션 감각은 비슷하게 고급스럽고 세련되었습니다.

 

그녀의 의상은 종종 대담한 색상과 패턴을 특징으로 하며, 그녀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와 화려한 스카프와 같은 문장 조각을 착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댓글